BIZGIS - provider of spatial solutions.

Business GIS?

GIS -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는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의 줄임말입니다. 
최근에는 GIScience, GIService라는 의미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간분석과 공간통계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연구들의 증가, 실제 비즈니스 고객들이 직면해 있는 공간적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최근의 트랜드를 반영한 단어일 것입니다.
  
Business GIS 
"많은 기업 조직들이 현재 지리적 관점을 채택하여 입지선정에서부터 판촉활동, 다이렉트 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GIS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GIS는 이제 모든 조직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략적 자원으로써 활용되고 있습니다." Paul Cresswell, Director, Spa Marketing Systems Ltd,.


보이는 것을 좀 더 잘 보이게 하는 것은 지형도에 불과합니다. Business GIS에서의 지도는 고민을 담아내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지도를 의미합니다.
비즈니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에는 공간적 요소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GIS는 지리적 통찰력 시각화를 통해 기업가들에게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의 공간분석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합니다. 
- 우리의 고객은 누구이며 어떤 사람들인가?
- 특정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어디에 집중되어 있는가?
- 어느 곳에서 고객이 증가하고 감소하는가?
- 잠재고객은 어떤 사람들이며 어디에 있는가?
- 어디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해야 하는가?
- 현재의 고객은 어떤 매장에서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가?
- 현재의 입지는 타당한 것인가?
- 향후 적합한 입지는 어디인가?
- 경쟁점의 입지 전략과 우리의 입지전략은 차이점은 무엇인가?

POLICY MAP(정책지도)

policyMap_600.jpg
빅데이터

매킨지 그룹은 빅데이터를 “크기가 지나치게 커서 기존의 데이터베이스 도구로 캡쳐, 저장, 분석이 불가능한 데이터 세트”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가트너 그룹은 빅데이터 특성을  Volume, Velocity, Variety 그리고 Complexity로 정의합니다. 한편 빅데이터는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데이터를 살펴보자는 사회현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공공데이터

National Academy of Public Administration에 따르면 연방정부 업무의 약 80%정도가 공간정보와 관련이 있다고 했습니다. 공공데이터는 각 부서별로 다양한 용량,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가트너 그룹이 제시한 빅데이터 특성 중 복잡성이라는 측면을 갖고 있습니다.



빅데이터와 정책지도

공공데이터간의 상호관계를 공간적 관점에서 분석하면 의미있는 정책적 이슈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의료시설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사회보호 대상자들이 어디에 몰려있는지, 범죄가 많이 발생하지만 CCTV가 없는 지역은 어디인지, 보육시설 수요대비 공급이 적은 지역은 어디인지 알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감에 의존했던 정책 의사 결정을 숫자와 시각정보를 토대로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biz-gis.com은 정책지도 솔루션과 행정정보 분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IS Analyst

GIS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공공기관이 갖고 있는 특수한 공간적 문제들을 잘 이해하여 대안을 수립할 수 있는 분석가가 필요합니다. 분석가는 공간분석 결과물을 해석하여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전달하는 역할도 합니다.

biz-gis는 고객과 기업, 혹은 시민과 정부의 지리적 상호작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간분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